새해 인사 드립니다.

  淸金 一族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금년에도 작년에 이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모쪼록 이 시기를 잘 견디시어 새해에도 모든 일족님 및 가족 모두가 건강하시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지난 2021년 추향제 및 총회는 코로나19로 어수선한 가운데에서도 무사히 행사를 마치었으며, 총회시 일족님들께서 지난 2년간의 임기에 이어 다시 저를 제39대 회장으로 선출해 주시어 앞으로 2년간 대종회를 맡게 되었습니다.
  이는 제가 잘해서라기보다 염수당 본채 보수공사 등 남은 현안을 잘 마무리하라는 뜻으로 알고 남은 임기동안 열과 성을 다하여 宗事에 매진토록 하겠습니다.

  염수당 본채의 보수공사는 2021년 총회에서도 결의한 바와 같이 건물임대료 수입등 종중 자체자금과 일족님들과 각 계파문중의 헌성금등으로 진행하되 부족할 경우 부득이 부족한 금액을 충당하기 위하여 그에 합당한 종중재산을 매각할 수밖에 없으며,
  그러할 경우 종중재산 매각에 대한 결정권을 임원회에 위임하여, 임원회의에서 결정하여 시행하고 그 결과를 총회에서 보고하는 것으로 진행할 예정이오며, 중요한 사항들은 청도김씨대종회 홈페이지(청도김씨.한국)에 게재할 것이며, 새해 봄에 여건이 허락한다면 임원회를 개최하여 임원님들의 중지(衆智)를 모아 차근차근 추진코자 합니다.
  일족님들과 각 계파문중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라옵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그 무엇보다 특히 건강에 유의하시어 새해에도 건강하고 반가운 마음으로 소통하고 만나 뵙기를 다시 한 번 기원 드리며 새해인사 올립니다.

2021년 12월

淸道金氏大宗會 會長 金 萬 采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