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온님 반갑습니다.

우선 양해의 말씀을 드릴것은 항렬자만 갖고 본인의 세수(世數)를 정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항렬자가 엄격히 지켜지지 않기도 하거니와 계파에 따라 항렬자를 서로 다르게 사용하기도 하기때문입니다.
혹시나 해서 승온님이 항렬자라고 말씀하신 온(溫)字를 족보db에서 찾아보니 23世에 2명이 있으나 승온님이 아무리 지손(支孫)이라 하더라도 23世는 아닐것 같습니다.
윗대분들이 현재 살아계시지 않는다 해도 제적등본을 발급받아보면 윗대분들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만일 다른 사정이 있다해도 본인이 꼭 뿌리를 찾고자 하신다면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연락주신다면 힘닿는대로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계파를 '영흥공파'로 알고 계시는데, 우리 청도김씨의 계파중 '영흥공파'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간혹 이렇게 '영흥공파' 혹은 '영헌공파'로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는 시조공의 시호인 '영헌공'을 계파명으로 잘못알고계신 경우로 추측됩니다.

본인의 계파나 세수등 본인의 뿌리를 알고자 하는 것은 대단히 뜻이 있는 일이고 또 꼭 필요한 일이기도 합니다.
물론 처음부터 알고 있었다면 더 좋겠지만 지금이라도 알고자 하시는 그 생각이 참으로 올바른 생각이십니다.
전혀, 추호도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승온님,
승온님의 곁에는 청도김씨 8만 일족이 있습니다.
비록 서로가 얼굴도 모르고 알고지내는 사이가 아니라 하더라도 분명히 우리는 다 같은 핏줄이고 한 조상님의 자손인 것입니다.
언제든 홈페이지에 자주 들려주시고 혈육의 정을 나누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십니다
우연한 기회에 홈페이지를 보게 되었습니다
부끄럽지만 제가 항렬자가  => 溫  인데 몇세 ( ? 대 ) 인지요??
그리고  " 영흥공파 "  라고 있는지요
분명 청도 김씨 인것은 아는데 제가 알던것만으론 좀 난해해서요
수고스럽드라도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실은 제 윗대 분들이 모두 않계셔서요....